[SEO] 검색엔진 최적화의 중요성 - "왜 내사이트는 첫페이지 노출되지 않는거지?"

아무리 고가의 의리의리한 웹사이트를 만들어도 다른 사람에게 보여지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없는 일이다. 웹비지니스를 하면서 더더욱 신경써야하는 관점은 "일단 들어온 고객" 보다는 "아직 들어오지 않은 고객"이다. 물론 전자가 중요하지 않다는건 아니지만 "아직 들어오지 않은 고객"을 "일단 들어오게"해야 무슨일이 되도 된다는 뜻이다.

웹사이트를 제작하여 런칭해본 적이 있다면 검색엔진에다 자기의 웹사이트를 넣어 본적 또한 분명 있을것이다. "왜 내사이트는 첫페이지 노출되지 않는거지?"라고 묻는다면 이유는 간단하다. 검색엔진 로봇에게 맞추지 않았기 때문이다. 검색엔진의 입맛에 맞도록 모든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심지어 디자인이 별로여도 선택의 여지가 없다. 당신의 웹이 수익을 창출하는것에 관련이 있다면 말이다.

검색엔진 로봇(보통 이것을 "로봇"이라고 하는대 마징가제트같은 로봇이라고 상상해도 좋지만 사실 눈에 보이지 않는 프로그램의 일종이다)의 눈길을 끌기위해 더럽고 치사해도 다 맞춰주고 모든것을 퍼다주는 목적은 오직 검색엔진 "상위노출"에 있다.

구글(미국내 70%이상), 네이버(국내 70%이상), 다음, MSN등 제각기 다 다른 프로그램으로 짜여진 검색엔진이지만 서로 서로의 보완을 취득하여 공통적인 부분도 많이 있다. 당연히 시장 점유율 1등사의 검색엔진 성향만 맞춘다고 해도 게임의 승산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